50대 보육교사 최종 합격 자기소개서 등록
『보육교사』
최종 합격
자기소개서
성장과정 및 지원동기
저는 부유한 환경에서 자라지 못했지만 제가 목표한 것은 꼭 이뤄내야 한다는 마음으로 살아왔습니다. 저의 목표는 아이들과 함께하며 의미 있는 하루를 사는 것입니다. 50대의 나이로 지원을 하는 것에 큰 부담을 가지고 있지만,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하기에 1985년 “부산동주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을 시작으로 부산 부곡 유아원, 성도마 유치원에서 아이들과 함께 했고, 이후 아이들에게 예체능을 가르치며 아이들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한솔 미술 피아노 학원”을 직접 운영하며 피아노를 가르쳤습니다. 경기가 좋지 못해 현재는 운영하고 있지 않지만 그때 아이들과 함께한 시간들이 저에게 가장 행복한 순간들입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불과 5년 전 우연히 “등원도우미”를 구한다는 문구를 발견하고 또 다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은 생각에 한 아이를 돌보았습니다. 저는 등원도우미를 통해 다시 아이들과 함께 하고 싶다는 생각이 확고해졌고, 조금 더 전문적으로 아이들을 돌보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성격의 장단점
어릴 적부터 상대방을 대할 때 진심을 다하라는 교육을 받으며 자랐습니다. 이와 같은 교육을 통해 상대방의 말 한마디 한마디에 민감한 편입니다. 기쁜 이야기에 덩달아 기쁘고 슬픈 이야기에 함께 우울해지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주변 이웃들이 기쁘거나 슬픈 일이 있을 때 저를 찾아와 함께 소통합니다. 함께 있으면 편하다는 이유였습니다. 그리고 어릴 적 좋지 못한 형편 때문에 여러 가지 일을 경험하면서 살아왔기에 풍부한 경험을 가지게 되었고, 그런 생활 덕분인지 게으름은 사라지고 자연스럽게 성실함이 몸에 베이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시도 가만히 있질 못하는 성격은 삶의 여유를 제대로 느끼지 못한다는 단점이 됩니다. 저에게 교사로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면 아이들을 통해 삶의 이유를 찾고 아이들과 소통하는 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치관 및 생활신조
스펜서 존슨의<선물> 중에 "현재에 몰두하고 충실하라." 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는 좋았던 과거를 추억해 힘을 낼 수 있지만, 과거를 끌어들여 현재로 만들 수 없고 앞으로 다가올 내일에 희망을 가질 수 있지만, 현재로 당겨 쓸 수 없습니다. 과거의 교훈과 추억을 생각하되 집착하지 말고,…(생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미리보기를 볼 수 있습니다.)